본문 바로가기
맛집

대구 월광수변공원 맛집 : '듬북칼국수' 인심 좋고 맛도 좋고 먹은 후 산책까지!!

by 룰로 2020. 10. 3.
728x90
반응형

안녕하세요~

월광수변공원에 산책하러 갔는데요

추석 연휴기간이라 그런지 공원에 사람들이 엄청 많이 찾아왔더라고요!!

차도 꽉 막히고 사람도 엄청 많고~

 

슬슬 점심 먹을 시간이 다되어서 '점심을 뭐 먹을까...' 하다가 같이 산책 간 형의 추천으로 가게 됐어요!

수변공원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하시더라고요!!

기대하고 갔어요 ㅎㅎ

 

<운영시간>

매일 11:00 ~ 21:00

 

가게 입구예요

가게가 언덕 위에 있는데 이 날 수변공원에 놀러 온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식당 앞도 차로 가득 차 있더라고요

밖에서 가게를 봤는데 가게가 생각보다 좀 작은 것 같아 자리가 있을까 걱정하면서 들어갔어요!!

막상 가게에 들어가니 가게가 엄청 넓더라고요!!

밖에 주차된 차만큼이나 손님도 엄청 많았구요~

다행히도 앉을자리가 있어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자리에 착석!!

'듬북칼국수' 메뉴판이에요!

여러 가지 메뉴들이 있는데요 깔끔하게 세트메뉴인 '듬북2인세트'와 동동주 '소'자로 주문했어요~

 

 

조금 기다리다 보니 '수육'과 '만두'가 먼저 나왔어요 ㅎㅎ

2인 세트메뉴라 그런지 맛보기 식으로 조금식만 나오네요~

(아담한 게 귀여워요 ㅎㅎ)

뒤이어 나온 '메밀전'과 '칼국수'!!

칼국수는 엄청 시원할 것 같은 비주얼에 양도 듬뿍 주셨어요ㅎㅎ

(이래서 가게 이름이 듬북칼국수인가...??)

 

메밀전은 몇 번 먹어보지도 않았고 안 먹은 지도 진짜 오래돼서 뭔 음식이었던지 감이 안 오더라고요 ㅋㅋ

그래서 같이 온 형한테 먹는 방법을 물어봤어요 ㅋㅋㅋ

 

뒤이어 나온 동동주도 ㅎㅎ

동동주는 난생 첨으로 먹어봐요!!

동동주가 막걸리인가요??

짜잔~ 이렇게 주문한 메뉴들이 모두나 왔습니다~ (맛있겠죠?? ㅎㅎ)

우선 먼저 나왔던 '만두'부터 간장에 콕 찍어 한입 먹어볼께용~

방금 나온 따끈따끈한 만두라서 그런지 포근하고 부드러운 피에 따끈한 속을 먹으니 입맛이 살아나네요~

수육도 따끈한게 간장에 콕 찍어 먹고 간장에 절인 양파랑 같이 먹으니까 엄청 맛있더라고요 ㅎㅎ

수육에 양파는 역시 국룰!!

자 이제 본격적으로 메인 메뉴를 먹어볼까요??

 

국자로 칼국수를 한술 크게 떠서 작은 그릇에 옮겨 닮고 취향에 맞게 간장을 더 넣어 드시면됩니당 ㅎㅎ

저는 원래 나온 대로 간이 딱 적당해서 고대로 먹었어요 ㅎㅎ

 

역시 칼국수 맛집이라 다르긴 다르군요...!!

국물도 시원하고 깔끔하고 면발도 엄청 탱글탱글한 게 엄청 맛있어요 ㅎㅎ

자 다음은 메밀전!

우선 메밀전을 한 조각 가져온 뒤에 김치를 적당히 덜어옵니다 ㅎㅎ

그리고 잘 감싸준 다음 입 속으로 직행!!

아 참...!!

여기서 동동주를 잊어버리면 안 돼요!!

 

짠~ 동동주 건배하고 원샷!!

(캬~ 달다 달아~)

 

 

동동주와 막걸리의 차이를 검색해봤는데

둘의 제조과정은 똑같은데 발효 후 술 위에 밥알과 함께 위에 뜬 맑은 물을 퍼낸걸 '동동주'라고 하네요...!!

오늘도 하나 배우고 갑니다 ㅎㅎ

(어쩐지 오늘 동동주를 휘휘 젓는데 밥알이 둥둥 떠다니더라고요~)


이번에 월광수변공원 오면서 맛있는 칼국수집이 있는지는 몰랐네요!!

(형의 추천 Pick!! 성공적이에요 ㅎㅎ)

 

저는 월광수변공원에 산책하러 와서 간단히 칼국수로 끼니 챙겨 먹었는데요~

월광수변공원에서 운동하거나 산책하러 오시는 분들이 간단히 칼국수로 끼니 챙겨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

 

조금만 더 있으면 날씨도 추워질 텐데 추울 때 먹으면 더 꿀맛이겠죠?? ㅎㅎ

여러분도 한번 방문하셔서 드셔 보세요~

728x90
반응형

댓글